[제주도] 3월 여행 코스 추천 : 비자림 날씨, 입장료, 주변 관광지

여행정보

Updated on: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제주도 여행 코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코스 비자림, 어느 계절이든 방문하기에 참 매력적인 곳입니다. 3월도 역시 비자림을 방문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따뜻해지기 시작하는 날씨 속에서도 상쾌하고 시원한 공기를 만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자림은 제주도 동쪽에 있습니다.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비자나무들이 울창하게 자라고 있는 숲으로 독특한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 제주도 비자림 3월 여행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날씨와 입장료 준비물 등을 미리 확인하시면 반드시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비자림 방문 후 들리면 좋을 주변 관광지까지 함께 추천해 드립니다.


[제주도] 3월 여행 코스 추천 : 비자림 날씨, 입장료, 주변 관광지




날씨

3월은 제주도의 겨울 추위가 서서히 물러가고, 봄기운이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3월의 비자림을 방문하시면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 시기 만의 특별한 분위기와 함께 자연을 즐기기에 딱 좋은 관광지입니다.


준비물

운동화 – 비자림 내부는 거의 평지로 이루어져있지만 울퉁불퉁한 길이 다소 있기도 합니다. 편안한 운동화를 착용하시면 오랜 시간 둘러보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바람막이 자켓 – 3월 제주도 여행 시 변덕스러운 날씨에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갑자기 비가 내릴 수도 있으니 방수가 되는 우비나 바람막이 등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

보통 일출부터 일몰까지 개방합니다. 계절에 따라 운영시간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 를 통해 꼭 확인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09:00~18:00(입장마감:17:00), 연중무휴


입장료

  • 일반 : 3.000원
  • 어린이.청소년 : 1,500원
  • 장애인 할인 : 무료



소요시간

비자림을 둘러보는데는 약 1시간 정도 소요 됩니다. 아이나 어르신이 함께 간다면 시간을 좀 더 넉넉하게 잡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의사항

  • 비자림은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곳입니다. 환경을 보호하는 마음으로 관람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꼭 쓰레기는 다시 가져갈 수 있도록 쓰레기 봉투를 준비합니다. 식물이나 동물을 해치지 않으며, 지정된 길을 벗어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비자림에서는 자연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마음의 평화를 찾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제주도의 봄날, 비자림에서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드는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 애완동물 또는 음식물 일체 반입 금지입니다.


비자림 주변에서 3월에 가볼만 한 곳이 꽤 많이 있습니다. 비자림 하나 만으로도 훌륭한 여행 코스가 되겠지만 가시는 김에 함께 즐길 관광 명소를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셔서 더욱 알찬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제주 올레길 걷기

비자림 근처에는 제주 올레길이 여러 구간에 걸쳐 있습니다. 제주 올레길은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마을을 연결하는 걷기 여행로로, 해안선을 따라 걷는 올레길에서는 제주의 봄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성산 일출봉 등반

비자림에서 멀지 않은 성산 일출봉은 제주도에서 꼭 방문해야 할 명소 중 하나입니다. 3월에는 날씨가 맑은 날이 많아, 성산 일출봉에서의 일출 감상이 특히 인상적입니다.


제주 동부 해안 드라이브

비자림 방문 후, 제주 동부 해안을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해안 도로를 따라가며 제주의 아름다운 해안 경치를 감상할 수 있고, 중간중간 멋진 카페에서 쉬어가며 제주의 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제주 전통 마을 방문

비자림 인근에는 제주의 전통적인 생활 방식을 엿볼 수 있는 전통 마을들이 있습니다. 김녕 민속 마을이나 성읍 민속 마을과 같은 곳들을 방문해 보세요. 제주의 전통 가옥과 생활 방식을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주 특유의 문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제주 허브 동산

비자림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제주 허브 동산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허브를 구경하고, 허브를 이용한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허브의 향긋함과 함께 제주의 봄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맛집 탐방

제주도는 먹거리도 풍부합니다. 비자림 주변에는 제주 특산물을 이용한 음식점들이 많으니, 제주의 신선한 해산물이나 흑돼지 등을 맛보는 것도 좋습니다.